▢ 청송교육지원청은 5일(화), 6일(수)에 이어 13일(수) 관내 중·고등학교 등교 시간에 맞추어 학부모회장지역협의회 체험 및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등굣길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 이 캠페인은 관내 모든 중·고등학교 학부모회 임원들이 단위학교별로 동시에 실시한 행사로 이른 등교로 아침밥을 거르기 쉬운 학생들에게 아침대용식을 제공함으로써 아침밥의 중요성과 건강 식습관 실천에 대한 중요성을 알게 하고, 학업에 지친 학생들에게 학부모들이 직접 전하는 아침을 받으면서 따뜻한 정을 느낄수 있도록 가정과 함께하는 인성교육을 실천하고자 마련되었다.
▢ 캠페인에 참여한 청송여중고 김민결학생은 “등굣길에 맛있는 아침을 먹으니 든든하고 힘이 나며, 교문 앞에서 학부모님들이 맞아주시니 마음이 따뜻해졌다. 평소에 잠을 조금 더 자고 싶고 바쁘다는 핑계로 아침을 거를 때가 많았는데 이제부터라도 아침을 잘 챙겨먹도록 해야겠다.”고 말했다.
▢ 행사를 주관한 청송군학부모회장협의회 황태자 회장은 “학부모회 어머니들과 행사를 준비하면서 소통의 기회가 생겨서 좋았고 아침에 발랄한 학생들을 만나니 하루의 시작이 에너지로 가득 찬 느낌이었다. 학생들이 바쁘더라도 아침을 꼭 챙겨 먹고 건강 관리를 잘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