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산초등학교(교장 백희욱)는 10월 11일(화) 구미시녹색어머니현합회 주관으로 교통안전의식 함양을 위한 ‘어린이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구미경찰서, 구미시녹색어머니연합회, 모범운전자 연합회, 교직원이 함께 스쿨존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교통안전의식을 함양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 선산초 학생회 임원들은 홍보 현수막, 피켓 등을 통해 스쿨존 안전속도 준수 및 운전자의 안전 운전을 당부하였으며 또한 구미시녹색어머니연합회와 구미경찰서에서는 학생들에게 등굣길 교통안전 홍보를 위한 기념품을 전달하며, 교육공동체 모두가 교통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운전자 교통법규 준수와 어린이보호구역 내 주정차 금지를 적극 홍보하였다. 또 등굣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 금지, 횡단보도에서 안전보행 등 어린이 교통안전 수칙의 교육과 홍보를 실시했다. 더블어 이날 선산초등학교 정문 앞 횡단보도 대기선에는 노란발자국 스티커가 부착되었다. 노란발자국은 어린이들이 학교 앞 횡단보도 앞에서 차도와 일정한 거리를 두고 안전하게 대기하도록 유도하고자 부착하는 안전시설물이다.
□ 백희욱 교장은 “캠페인을 계기로 학생들도 교통안전에 대한 의식을 고취하고 등굣길 교통안전에 대한 인식을 바로세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이와 더불어 교통사고 예방캠페인, 교통시설 보강 등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