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성초등학교(교장 정도기)는 학업중단숙려제 및 학업중단예방 홍보주간을 맞이하여 10월 12일(수), 1~2학년 학생들이 참여하는 쿠킹 클래스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친구들과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서 학생들의 사회성을 증진시키고 학교부적응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저학년 학생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꾸며서 케이크를 완성할 수 있도록 하여 모든 학생들이 웃음 띤 얼굴로 열심히 참여하였다.
☐ 신성초 1~2학년 학생들은 활동을 마무리하며 ‘친구야! 내일도 학교에서 만나’, ‘함께 있어 즐거운 학교’, ‘따뜻한 우리 학교’ 등의 구호를 함께 외치고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는 학교를 만들기로 다짐했다.
☐ 특히, 저학년 특성상 교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며 학교생활에서 즐거움을 얻을 수 있었고 개개인의 역량을 개발하는 기회를 접할 수 있어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 이번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나만의 케이크를 만들어서 기쁘다고 말하며 가족들과 기분 좋게 나누어 먹겠다고 약속하고 앞으로도 친구들과 어떤 활동을 할지 더욱 기대가 된다고 하였다.
☐ 정도기 교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정서적 안정을 느끼며 즐겁게 학교 생활했으면 하고 지속적인 학업중단예방 활동을 통해 모든 학생들이 건강한 학교생활을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