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해 중·정보고등학교(교장 김필재)는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네 차례에 걸쳐 평해정보고등학교 ‘호텔식음료실무실습실’에서 울진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험을 체험해볼 수 있는 직업진로체험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 이번 직업진로체험행사는 특성화고 직업교육에 대한 예비 고교생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진로 탐색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으며, 행사기간동안 약 150여명의 울진 관내 중학교 학생들이 행사에 신청할 정도로 높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었다.
□ 직업진로체험행사는 1, 2부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1부에서는 특성화고 진학에 대한 정보와 특성화고의 다양한 학과를 설명하는 강연이 실시되었고, 2부에서는 평해정보고등학교 서비스경영과 교육과정의 일환인 바리스타 체험, 칵테일 체험과 더불어 카페·디저트동아리 활동 체험(제과·제빵) 실습 순으로 진행되었다. 행사를 체험한 울진관내 중학생들은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다양한 체험을 해보며 새로운 분야에 대한 관심이 생겼고 깊이 있게 공부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대학을 가도 결국 취업을 하게 되는데 특성화고의 여러 제도를 통해서 취업의 길이 있음을 알게 되었고 특성화고로의 진학을 희망하게 되었다.”, “학교에서 새롭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등의 소감을 전했다.
□ 평해 중·정보고등학교 김필재 교장은 “서비스경영과로 학과개편 이후 재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도가 높아졌고, 이번 행사에 대한 관내 중학생들의 관심이 뜨거웠다”며 “신입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운영과 교내·외 학과체험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삶의 힘을 키울 수 있는 교육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