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군포산업진흥원은 올해 하반기 채용계획이 있는 관내 우수 중견기업 3개가 참여하는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발굴 프로젝트 사업’에 참여할 청년 교육생을 10월 18일부터 접수 모집한다.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발굴 프로젝트 사업은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청년 채용 지원과 취업난으로 고민하는 청년들의 일자리를 지원해 청년 일자리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상.하반기로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 하반기 사업은 군포시에 소재한 ㈜에이프로 ㈜풍산시스템, ㈜한성GT 3개 우수기업이 청년채용을 목적으로 이 사업에 참여하며 청년 구직자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중소기업 청년 일자리 활성화 지원을 위한 사업이다.
무엇보다 청년 구직자들의 수요를 통한 맞춤형 일자리 제공으로 경영, 재무, 소프트웨어개발, 전기설계 직군 등 청년들이 선호하는 사무직군의 일자리를 발굴해 지원 기업별 직무교육, 기업 맞춤형 입사지원서 컨설팅, 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 참여하는 면접 진행으로 참여기업의 정규직으로 채용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는 군포산업진흥원 담당자를 통해 10월 18일부터 접수를 진행해 사업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총 30명 내외 청년들을 선착순 모집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프로그램 세부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군포산업진흥원 기업혁신팀에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