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삼중학교(교장 김기빈)는 생명존중 [나우톡해] 사업 중 하나로 동아리 시간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100명의 학생들이 마술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학업, 교우관계, 성적, 기타 개인의 다양하고 힘겨운 스트레스(PTSD, 스트레스, S스트레스, D스트레스)를 학생들 마음속에서 풀어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 행사를 통해 우리 마음에 있는 인지·정서·행동의 부정적 사고력에서 긍정적 마인드로 변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마술체험을 통해 미래의 꿈을 디자인 할 수 있는 능력, 상대방의 관점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어떤 문제든지 실제와 같은 경험으로 재연 할 수 있는 능력,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할 줄 아는 능력이 키워졌으면 한다.
청소년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하고 고귀한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 행사가 진행되었다.
□ 코로나로 인해 움추린 우리의 행동반경이 이제는 자유로워져 마음껏 교실을 비롯하여 운동장, 체육관, 기타 장소에서 두드릴 수 있는 환경이 되었으면 한다.
학교체험학습, 학년자율활동 학급소규모 활동들의 움직이는 함성이 크게 울리기를 기대한다.
□ 이번 행사는 코로나 예방 규칙을 철저히 실시하면서(마스크 착용) 마술체험 활동이 전개되었다. 학생들의 힘과 창의력을 만들어내기 위한 프로그램 으로 지속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은 계속 이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