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아)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0월 14일, 관내 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인솔교사 70여명과 함께 국립대구과학관으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일상생활과 밀접한 기초 과학 정보를 체험하여 실생활에 활용하는 방법을 익히고, 다양한 체험과 단체활동을 통해 사회적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 이날 학생들은 과학관 내 상설전시실에서 자연 현상과 과학기술과 관련된 전시물을 관람하고 체험하면서 과학적 지식을 배울 뿐만 아니라 환경문제에 대해 고민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특별전시로 바이러스와 인간과의 관계를 알려주는 ‘바이러스의 고백’ 전시와 미래자동차를 미리 경험해 보는 모빌리티움관도 관람하였다.
□ 최원아 교육장은 “평소 어렵고 복잡하게 생각될 수 있는 과학 원리를 직접 체험하고 경험함으로써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보다 쉽게 과학적 지식을 습득하고, 일상생활에 활용하는 방법을 알게 되는 기회가 되었다.”고 하였다.
□ 칠곡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사회적응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생 개개인이 지역사회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과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