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명라온유치원(원장 강순자) 학부모 및 유아 340명은 2022년 13(목)일 09:30~14:30분까지 천년숲에서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일상 회복을 위한 ‘심리·정서 치유 프로그램 및 자연놀이 학부모 참여수업’을 운영하였다.
□ 국립산림치유원의 전문 산림치유사 10명을 위촉하여 천년숲의 나무와 열매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와 숲에서 스트레칭, 아로마테라피, 플라잉포레스트 활동을 진행하며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심신을 싱그리운 자연의 기운과 가족 간의 사랑으로 활짝 털어내고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 자연놀이를 학부모 참여수업으로 연계한 것은 평소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생태교육의 연장선상에서 내재된 지속가능발전 생활 실천을 가정과 연계하고자 한 것이다.
□ 아이들은 유치원을 벗어나 숲을 산책하며 나뭇가지, 흙, 돌멩이, 하늘, 바람을 보고 만지고 느끼며, 숲에 흩어져 있는 자연물을 수집하여 부모님과 다양하게 꾸미기를 하며 즐겁게 수업에 참여하였고, 수업 종료 후에는 사용한 자연물을 다시 자연으로 돌려보내주는 평소의 경험을 부모와 함께 진행하였다.
□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아이들도, 우리도 너무 재밌고 즐거웠으며 스트레스가 말끔히 사라짐을 온몸으로 느꼈다.”, “동심으로 돌아간 것 같아 즐겁고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위로받는 기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