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최영희)는 10월 14일(금) 원아 12명을 대상으로 가을 내음 가득한 구암농원에서 가을수확 팜스테이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 청천초병설유치원은 원아들이 자연을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잇도록 텃밭가꾸기, 꽃 가꾸기 등 원내 자연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힘쓰고 있는데 자연을 자주 접하기 어려운 도시 환경에서 반려동물과의 교감이 아이들의 사회성과 뇌기능을 높여주고 애정 호르몬 상승 및 스트레스 호르몬 감소 효과가 있어 정서·심리 안정을 위한 매개교육으로 많이 활용된다는 점에 착안하여 실시한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사전답사, 안전 및 방역수칙 교육을 통해 안전을 확보한 가운데 실시하였다.
먼저, 원아들은 갖가지 봄꽃과 나무향기가 가득한 플라워가든을 지나면서 주변에서 만나본 동물에 대한 경험과 만나고 싶은 동물에 대한 이야기를 주고받았고 이어 도착한 실내동물원에서는 붉은 여우, 카피바라 등 평소 보기 어려운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 환호성을 지르기도 하였다.
점심식사 후에는 사육사와 함께 버드가든에서 혹고니, 공작새 등 신기한 새친구들을 만나 새소리 흉내내기, 잉어에게 먹이주기를 체험하였다. 토끼놀이터에서는 토끼, 기니피그 등 동물에게 먹이주기, 동물 만지기, 숲놀이터 체험까지 진행한 후 원아들의 눈과 귀, 신체를 즐겁게 하는 오감만족 체험학습을 마무리하였다.
□ 최영희 원장은 “팜스테이 체험학습을 통해 원아들이 수호가의 기쁨을 누림으로써 안정된 정서와 고운 심성을 기르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자연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원아들의 바른 인성 함양에 노력하겠다”며 체험학습의 의미를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