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모초등학교(교장 이서현)는 2022년 10월 14일(금) 3학년, 10월 7일(금) 4학년, 10월 13일(목) 5학년, 10월 6일(목) 6학년을 대상으로 마술 공연 관람을 실시하였다.
□ 코로나 19의 여파로 다양한 문화 공연 체험이 어려웠을 학생들에게 감수성을 키우고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공연자가 공연을 하고 수동적으로 감상하는 것이 아니라 매 테마마다 학생들이 직접 나와 마술을 수행하기도 하고 마술사를 돕기도 하며 더욱 즐거운 분위기를 형성하였다.
□ 카드, 지팡이, 책, 주사위 등 다양한 소품을 이용한 다채로운 마술을 선보였으며 평소 잘 접할 수 없는 그림자 마술, 대형 비누방울, 풍선 캐릭터 등을 이용해 더욱 흥미로운 공연이 되었다.
□ 학생들에게는 모두 3-4종류의 마술 도구를 선물로 나눠주었다. 학생들이 직접 마술 원리를 배우고 해봄으로써 더욱 뜻깊은 경험이 되었다. 교실로 돌아와 친구들과 연습하고 공연하며 웃음꽃을 피웠고 가족들에게도 소개해주겠다며 들뜬 모습에서 아이들이 얼마나 즐거워하는지 느낄 수 있었다.
□ 5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들은 “친구들과 함께 마술 공연도 보고 마술 도구는 선물로 받아서 너무 좋았다.” 4학년 학생은 “마술은 어려운 줄 만 알았는데 저도 할 수 있는 간단하고 재밌는 마술을 배워 즐겁고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 이서현 교장은 “학생들이 즐거워 하는 모습을 보니 앞으로 이런 문화체험의 장을 더 내실있게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수준과 흥미를 고려한 다양한 교육활동으로 학생들이 감수성을 키우고 문화 예술적 소양을 기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