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형곡초등학교(교장 이태운) 학부모회에서는 학부모의 학교 참여를 돕고, 학부모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11일, 12일 2회에 걸쳐 학부모 연수를 개최하였다.
□ 형곡초등학교는 2022년 탄소중립시범학교로 지정되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 학부모 연수의 주제도 자연의 선순환을 이끄는 천연소재로 잘 알려진 ‘라탄’으로 원형트레이를 만드는 수업으로 선정하였다.
□ 이번 연수에 참여한 5학년 학부모는“이번 연수를 통해 성취감과 자신감을 가지는 계기가 됐다. TV에서 보던 라탄공예를 처음 접해보았는데 오랜만에 나 자신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 다른 1학년 학부모는 “처음 아이를 학교에 보내어 낯설었는데 학부모 연수를 통해 다른 학부모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고 작품의 활용도도 높아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고 전했다.
□ 이번 학부모 연수는 코로나19로 안전하게 실시하고자 2회로 나누어 진행하였으며 전 참석자의 발열 체크, 손 소독 실시, 마스크 착용 등 감염병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실시했다.
□ 형곡초 학부모회는 앞으로도 학부모들을 위한 연수를 개최하여 학교와 학부모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