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송중·고등학교(교장 조충래)는 10월 14일(금) 본교 강당(솔마루)에서 박호걸 포디수리과학창의연구소장과 변남석 밸런싱 아티스트를 초빙하여 융합 교육 과정과 연계한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 이번 재능기부 교육은‘창의융합 4D 프레임’과 ‘밸런싱 아트’라는 주제로 수학, 과학, 물리, 체육 등 교과융합을 통해 힘의 원리, 물체의 무게중심, 운동과 에너지의 활용 등 교과수업의 이론이 실생활에 적용되는 사례를 보고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창의융합 4D 프레임’ 활동에서는 4D 프레임으로 직접 도형을 만들고 수학 교과서의 각종 입체도형과 시어핀스키 삼각형을 직접 제작해봄으로써 교과에 대한 흥미를 높였다.
아울러 ‘밸런싱 아트(무게중심찾기활동)’에서는 균형감각과 중심의 의미를 체육이나 물리적인 관점을 넘어서 예술적인 표현으로 승화한 재미를 보여주었다.
□ 2학년 김○○ 학생은 “교과서에서 배운 각종 도형을 프레임을 이용하여 직접 제작하고 입체도형을 친구들끼리 합동으로 시어핀스키 도형을 만들어봄으로써 수학 도형을 좀 더 확실하게 인식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3학년 이○○ 학생은 “무게중심의 원리를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고 나중에 나만의 재능을 익혀 사회에 기부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청송중고 조충래 교장은 “이번 재능기부 교육활동은 지역 여건상 체험해볼 기회가 쉽지 않은 것으로 학생들에게 특별한 경험이 되었으며, 이론적으로 공부한 것을 실감나게 체험하는 좋은 활동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학생들이 기부문화를 인식하는 좋은 계기 교육이 되었다.”라고 재능기부 교육의 의의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