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보중고등학교(교장 임영호)는 중학교 3학년은 10. 4.(화)와 10. 11.(화), 고등학교 2학년은 10. 7.(금)과 10. 14.(금)에 각 4시간씩 2회에 걸쳐 외부 전문가를 초빙하여 진로활동실, 운동장과 호연관(강당)에서 드론에 관한 전반적인 진로체험 특강을 개최하였다.
□ 1회차는 4차산업혁명의 한 분야인 드론의 구조와 비행 원리, 현재의 쓰임새 및 이의 미래도 알아보았다. 안전사고 및 주의 사항을 들은 후 운동장에서 드론을 직접 비행하였다.
2회차는 드론에 코딩을 하는 실습 시간을 가진 후 호연관에서 시뮬레이션을 하고, 드론의 진로진학과 관련 직업의 전망에 대한 강의를 들었다. 또 드론의 부정적인 부분인 항공사고 및 여러 사고사례 등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 진보중 권○○ 학생은“드론이 우리 가까이에 다가와서 이런 좋은 일들을 하지만 부작용은 법으로 제지를 해야 한다. ”, 진보고 박○○ 학생은 “내가 명령어를 써서 코딩한 드론을 시뮬레이션하면서 자율주행에 대하여서도 함께 생각을 하였다. 유익하고 재미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 임영호 교장은“드론 관련 학과의 진로와 직업 또 사회 전반에 가지고 온 긍정 및 부정적인 파급 효과를 이해하며 미래 세계에 잘 적응하는 능력을 기르는 유익한 체험이 되었다.”고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