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여자중학교(교장 문영수) 위클래스는 10월 14일(금) 1, 2학년 학생과 담임교사 30명을 대상으로 생명사랑 활동의 일환으로 ‘사제동행 생명사랑 원예테라피’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담임선생님과 함께하는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과 교사 간의 신뢰감 형성과 더불어 상호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짐으로 함께 행복한 학교생활이 되는데 도움을 주고자 실시하였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과 담임 교사들은 위클래스 김자경 전문상담사의 설명을 듣고 준비된 예쁜 화분에 공기정화식물인 ‘호야’ 모종을 옮겨 심고 그 주위에 부엽토를 채운 후 식물이 고정될 수 있도록 손으로 눌러 준 후 물관리를 위해 윗면에 마사토를 깔아주고 자신만의 화분에 이름을 붙여 주는 것으로 활동을 마무리하였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신00학생은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해서 더 즐거웠고 공기정화식물의 좋은 점도 알게 되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 공기정화식물이라고 하니까 뭔가 힐링되는 느낌이 든다. 식물도 생명체니까 소중하게 잘 키워보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의성여자중학교 문영수 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과 교사들이 서로 신뢰하고 상호 존중하는 학교문화가 형성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 다양한 사제동행 프로그램운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