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석적유치원(원장 김순복)은 10월 11일(월) ~ 10월 14(금) 1주간 전체 유아 91명을 대상으로 인성음악 축제기간을 운영하여 다양한 동극 및 음악회에 참여하였다.
□ 이번 축제는 누리과정과 연계한 문화예술공연을 통해 유아들의 감수성과 인성을 함양하기 위하여 실시하였다.
□ 첫날 공연은『빨간 우산 나무』동화공연으로 영상을 통해 동화를 그림과 함께 보고 들으며 중간중간 다양한 악기체험을 통한 아름다운 소리를 감상하고 노래도 부르며 직접 악기를 연주해 보는 참여하는 공연시간을 가졌고, 두 번째 공연은 『찾아오는 음악회』로 ‘다 함께 노래해 보는 시간’과 ‘성악공연’을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날은 『이웃집 우가 아저씨』동화로 동극을 관람하고 악기체험도 해보는 감동적인 시간을 하였다.
□ 공연을 관람한 유아들은“여러 가지 악기 소리가 모여서 아름다운 소리로 변하는 게 신기했어요.”, “성악가 선생님들의 목소리가 너무 아름다웠어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 석적유치원 김순복 원장은 “인성 음악 축제기간 동안 유아들이 직접 참여하는 공연활동을 통해 음악적 사고를 함양하는 감수성과 예술을 표현하며 감상하는 시간을 가짐으로 예술에 관심을 가지고 배움이 일어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