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전중학교(교장 전용희)는 10월 7일(금), 10월 14일(금)에 각각 학부모 교양강좌를 실시하였다. 사전에 학부모의 희망을 받아 개설한 연수는 7일(금) 미용 강좌, 14일(금) 바리스타 과정으로 나뉘어 본교 조리실습실에서 진행되었다.
앞선 7일(금)의 미용 강좌는 지역대학 뷰티디자인학과 교수를 초청하여 긍정적인 자신의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는 능력과 건강한 자기 관리 능력을 함양하여 자존감을 높이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피부관리, 이미지 메이크업, 네일 아트에 대한 이론을 학습하고 실제 학부모 모델을 통하여 실습하는 과정을 통해 창조적 아이디어를 우아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하였다.
14일(금)에 진행된 바리스타 강좌는 대표적인 3가지의 커피 원두의 특징을 알아보고 핸드 드립 방식을 통해 직접 커피를 내려 만들어진 커피를 맛보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섬세한 커피 맛에 대한 안목을 갖추고 커피와 함께하는 삶의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하여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하였다. 이번 학부모 연수는 관심도가 높은 주제를 통해 큰 호응을 이끌어낸 한편, 학부모들이 학교에 대하여 긍정적인 생각을 갖게 하여 가정과 학교의 긴밀한 연계를 꾀한 데에도 성과를 거두었다.
이 연수에 참여한 이OO씨는 “아이 학교에 와보는 게 좀 쑥스러웠는데 이런 기회를 통해 평소 관심 있던 분야의 강좌도 듣고 우리 아이의 학교생활에 대해서 상세히 알 수 있어서 좋았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드러냈다.
석전중학교 전용희 교장은 “학교를 방문해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많이 마련하여 학부모님들은 물론 우리 학생들에게 신뢰로운 교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