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선초등학교(교장 박현숙)는 전교생(55명)을 대상으로 10월 14일(금) 학생들의 다양한 문화 공간 체험교육의 일환으로 안동 유교랜드, 주토피움에서 2022학년도 작은학교 자유학구제 가을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안동 지역에 있는 지역 문화시설을 활용하여 이동시간을 최소화 하여 최대한 학생 체험활동시간을 보장하였다. 안동 유교랜드에서 한국 정신문화의 뿌리인 유교문화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을 보냈고 주토피움에서는 생명의 다양성과 생명 존중의 마음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 체험활동을 시작하기 전 안전교육을 한 뒤 가을 현장체험을 진행하였다. 서선초등학교 전교생은 질서와 규칙을 지키며 즐겁게 참여하였다. 체험에 참여한 4학년 주00 학생은 “오늘 친구와 함께 재미있게 놀았어요. 또 가고 싶어요” 라며 체험에 참가한 소감을 말했다.
□ 서선초등학교는 코로나19로 학생 체험활동에 제약이 많은 상황에서도 소규모 학교의 장점을 살려 안전하고 내실있는 체험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서선초등학교 교장은 “학생들이 즐겁게 활동할 수 있는 작은학교 자유학구제 가을 현장체험학습으로 교육과정 운영의 내실화와 균형 있는 교육복지를 실현하였고 앞으로 서선초등학교 학생들의 참된 삶의 힘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