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천부곡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한화균)은 10월 13일(목) 공동 교육과정 네트워크 유치원과 함께 가을 열매인 사과 따기 체험을 실시하였다.
□ 이번 사과 따기 체험 활동은 학습의 장을 자연으로 옮겨 사과가 자라는 모습을 유아들이 직접 관찰하며 수확하는 체험을 통하여 자연이 주는 즐거움을 느끼고, 가을 열매인 사과에 대해 알아보며 계절에 따른 자연환경의 변화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마련하였다.
□ 사과 농장에 도착한 유아들은 사과밭과 사과를 탐색하며 사과를 재배하는 방법과 사과가 자라는 모습에 관심을 가졌다. 사과의 모양과 색을 관찰하며 가장 예쁘고 큰 사과를 골라서 직접 따고 바구니에 소중히 담아 가족과 함께 나눠 먹기를 기대하였다. 사과 따기 체험에 참여한 이○○ 유아는 “사과가 진짜 크고 무거워요. 하나만 있어도 우리 가족 다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김○○ 유아는 “나는 사과로 주스를 만들어서 먹고싶어요”라고 말하며 사과 따기를 체험한 느낌을 표현하였다. 사과 따기 체험을 끝낸 유아들은 가을의 따뜻한 햇살과 시원한 바람을 느끼며 농장 이곳저곳에서 곤충을 잡거나 풀씨름을 하면서 계절의 아름다움과 자연에서 놀이하는 즐거움을 느꼈다.
□ 김천부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유아들이 다양한 자연 체험 활동을 통해 자연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느끼며 자연을 소중히 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다양한 놀이 활동을 지원할 것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