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천신일초등학교(교장 곽칠희)는 10월 17일(월)~19일(수) 솔누리관에서 놀이중심의 학년군별 체육대회를 실시하였다.
▣ 이번 체육대회는 경상북도교육청 ‘학교 단위 교육회복 지원 공모사업’신청을 통해 예산을 지원받아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 동안 학년군별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학생들이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흥미와 발달단계, 학년별 교육과정을 고려하여 종목을 선정하였다. 특히 다양한 단체게임을 통해 소외되는 학생이 없이 모든 학생이 참가할 수 있도록 운영하였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 상호간의 정서적 친밀감을 높일 수 있었다.
▣ 1·2학년은 보풀공 배구, 방울고양이 등의 활동을 3·4학년은 콘 뒤집기, 두더지 달리기 등의 활동을 5·6학년은 풍선기둥 세우기, 훌라후프 달리기 등의 건전한 신체활동을 통해 운동능력 향상과 함께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결손을 회복하고 사회성을 신장시키고자 하였다.
▣ 이번 대회에 참가한 2학년 김○○ 학생은“코로나 때문에 친구들이랑 잘 못 놀았는데 오늘 친구들이랑 동생들이랑 신나게 뛰어놀고 재미있는 게임도 해서 정말 좋았어요. 다음에도 또 하고 싶어요.”라는 소감을 전했다.
▣ 곽칠희 교장은 “강당에 울려 퍼지는 학생들의 힘찬 함성과 환한 웃음꽃을 보니 학생들의 움직임 욕구 충족과 정서적인 교감을 나눌 수 있도록 다양한 체육활동 기회를 제공하여야겠다. 특히 코로나19가 진정되면 김천신일초 교육가족 모두가 참여하여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는 ‘행복드림’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