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례초등학교(교장 김점옥)는 10월 12일(수)부터 13일(목)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1박 2일 서울 역사ㆍ문화탐방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 이번 체험학습의 목적은 우리나라 수도 서울의 과거와 현재의 모습을 살펴보고, 미래를 주도적으로 살아갈 학생들에게 수도권 지역의 도시 문화를 이해하고 직업 세계를 넓히는데 목적이 있었다.
☐ 먼저 경복궁과 청와대를 관람하며 우리나라 수도로써 서울의 과거와 현재의 모습을 살펴보았다. 특히 이번에 개방된 청와대 관람을 통해 멀게만 느껴졌던 대통령과 정치에 대한 거리를 한층 줄이게 되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서울 스카이 타워에 올라 살펴본 서울의 전경은 감탄과 함께 발전된 우리 나라의 모습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 학생들이 가장 기대했었고 가장 즐거워했던 체험은 롯데월드였다. 신나는 놀이 시설과 다양한 공연 그리고 동화적인 분위기는 그동안 감염병으로 인해 목말랐던 체험학습의 갈증을 풀어주기에 충분했다.
☐ 마지막으로 국립과천과학관을 방문한 학생들은 어려운 과학 지식을 즐거운 체험을 통해 익히고, 더 나아가 미래 사회 속에서 행복한 자신의 모습을 상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 체험학습을 마치며 본교 6학년 박00학생은 “지난 3년간 못갔던 1박 2일 체험학습을 드디어 갈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졸업을 앞두고 친구들과 즐거운 추억이 많이 생겨서 너무 좋았다.”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