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산유치원(원장 정계자)은 온 자연이 아름답게 물들고 있는 가을날, 유아들이 계절의 변화를 느끼며 자연을 충분히 체험하고 친구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신체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10월 17일(월) 김천 에제르에서 106명의 전체 유아들과 함께 높은 하늘에 ‘가을을 그리는 미니 운동회’를 개최하였다.
□ 입을 모아 우렁찬 목소리로 함께 하는 선서를 시작으로 1팀과 2팀으로 나누어 줄을 서서 각각 “아자아자~”, “화이팅!” 등의 응원 구호를 외치며 운동회가 시작되었다.
□ 운동회는 2인 1조가 되어 공을 굴려 돌아오는 ‘지구를 지켜라’, 연령별로 색을 정하여 진행하는 ‘색판 뒤집기’, 단체로 함께 하는 ‘공 던지기’, ‘줄 당기기’, ‘단체 달리기’등의 종목으로 진행되었으며, 진행 중 형님들이 같은 팀 동생들에게 게임 규칙을 알려주기도 하고 서로를 응원해주기도 하며 운동회 속에서 협동과 나눔을 실천할 수 있었다.
□ 모든 종목이 끝나고 서로에게 격려의 박수를 쳐주며 미니 운동회를 마무리하였고, 친구들과 함께 엄마가 정성껏 준비한 맛있는 도시락을 나누어 먹으며 즐거웠던 운동회 이야기를 함께 나누었다. 하늘반 ○○이는 “줄 당기기를 너무 열심히 해서 힘이 없었는데, 김밥을 먹으니까 힘이 불끈 나서 또 할 수 있겠어요!”라며 팔뚝을 내밀어 보였고, 햇살반 □□은 “선생님 선생님, 나는 달리기 잘해서 이렇게 도장도 받고 선물도 받고 기분 최고예요! 헤헤”라며 얼굴 가득 웃음을 보였다.
□ 이번 ‘가을을 그리는 미니 운동회’를 진행하며 유아들이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해보고, 다양한 단체 경기를 통해 다른 사람과 함께 협력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태도를 기르는 기회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