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동고등학교(교장 차용석)는 10월 17일(월)에 전체 교직원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마일 데이 행사를 실시하였다.
□ 스마일 데이 행사는 인동고등학교 학부모회가 주관하여 계획한 행사로 학생과 학부모 및 교직원 모두가 참여해 학생들을 응원하고 상호 교감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사회․정서적 역량 함양 및 친근감 있는 학교 분위기를 조성할 뿐만 아니라 생명 사랑 캠페인을 같이 실시함으로써 학교생활의 만족도와 적응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
생명 사랑 피켓을 들고 구호 제창을 통해 자살률이 높은 대한민국 사회에서 따스한 마음과 연대감을 향상하고 학업에 지친 학생들에게 웃음을 주고 스트레스를 감소하고자 학부모와 교직원의 응원과 격려의 말과 함께 응원 물품을 전달하며 오늘만큼은 미소 짓는 하루가 되게 하였다.
□ 스마일 데이 행사에 참여한 3학년 학생은 “수능도 얼마 남지 않아 불안하고 힘든 시기인데 생각지도 못한 등굣길 행사를 통해 자연스레 미소 짓는 하루가 될 것 같고, 힘내라는 격려의 말과 함께 간식 주머니를 받으니 학교에 대한 사랑과 마지막까지 분발할 수 있는 힘을 얻은 것 같다.”고 하였으며, 이번 행사를 주도한 학부모님들은 “응원 물품을 직접 포장하며 준비하면서도 인동고 학생들을 생각하며 미소가 지어졌는데 실제 즐거워하는 학생들을 보니 이번 행사를 잘 준비한 것 같다. 앞으로도 학부모회가 주관하여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더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인동고 교장은 “이번 스마일 데이 행사를 통하여 인동고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영위해 나가는 데 일조가 되었으며, 생명 사랑 캠페인을 통해 안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하는 데도 기여가 되길 바란다. 인동고 모든 학생이 밝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학교생활을 영위해 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