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모초등학교(교장 이서현)는 지난 10월 15일(토)에 전학년 가족을 대상으로 새마을테마공원 잔디광장에서 집결하여 가족과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사진 찍기 행사와 더불어 가족과 함께 하는 다양한 게임을 준비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행사를 진행하고 가족과 함께 환경도 지키는 의미있는 행사를 실시하였다.
□ 이번 행사는 상모한마음 학부모회 주관으로 코로나로 인해 그 동안 제한되었던 행사가 전학년 대상으로 신청을 받은 결과 학생들과 가족 272여 명이 참석하여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내년에도 전학년을 대상으로 하여 신청을 원하는 가족들이 모두 참여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가족과 도란도란 손을 잡고 새마을테마공원 잔디광장에 모인 아이들은 매우 즐거워 보였으며 주말을 아이들과 함께 하려는 부모님들의 표정에서도 환한 미소가 함께하여 화목한 모습이 보기 좋았다.
어머니회에서 준비한 가족 명찰을 달고 소중한 추억을 담아 갈 사진을 찍고 여러 가지 게임을 함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건강도 지키고 환경도 생각하는 플로킹 행사를 끝으로 뜻깊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 행사를 주관한 상모한마음 학부모회장(김유진)은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환경과 건강도 지키며 즐거운 시간을 가진 것 같아 보람을 느끼며 내년에도 행사를 이어가겠다”고 했다.
□ 이서현 교장은“참석하신 부모님들과 자녀들이 자연 속에서 함께 하는 시간을 통해 가족애를 확인하고 새마을 운동과 자연보호의 정신도 한번 되새겨보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