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의정부시 송산1동 주민자치회는 10월 15일 도시농업과 앞마당에서 ‘제1회 송산1동 행복마을 한마당’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8월 26일 제1회 송산1동 주민총회에서 투표참석자 과반수 이상의 동의를 얻어 최종 의결된 하반기 주민자치회 실행사업으로 내빈, 자생단체와 마을주민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송산1동 주민센터에서 출발하는 대취타대의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동 평생학습센터 수강생들의 밸리댄스, 댄스스포츠, 한국무용 등의 공연이 진행됐으며 12팀의 열띤 노래자랑 경연을 통해 주민들이 하나 되어 응원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고병진 송산1동 주민자치회장은 “제1회 송산1동 행복마을 한마당을 개최할 수 있도록 준비해주신 주민자치위원 및 각 자생단체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많은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주셔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가 주민 스스로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진정한 의미의 주민자치를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성희 송산1동장은 “주민 화합을 위한 뜻깊은 행사 준비를 위해 고생하신 주민자치위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주민이 직접 결정한 주민자치회의 사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