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순호)은 지난 10월 15일(토) 사제동행 연합 초․중학교 자전거 동아리 회원 35명은 북한강자전거길 70Km 자전거 라이딩을 실시했다.
□ 북한강 자전거길은 밝은 광장 인증센터에서 샛터삼거리와 경강교를 경유하여 신매대교까지 아름다운 산세가 북한강을 품고 가을로 향하는 경치를 한껏 자랑하는 풍경을 감상하며 달릴 수 있는 자전거길로 시원하게 뻗은 강줄기를 타고 내려오는 아름다운 경치를 온몸으로 느끼며 낙오자 없이 전원이 완주에 성공하였다.
□ 평소에도 자전거 라이딩을 즐겨하는 인솔자 K씨는 “오늘처럼 화창한 날씨에 멋진 풍경을 배경으로 초․중 연합 라이딩을 하는 모습이 너무 보기가 좋았다. 특히 초등학생들의 체력 수준에 깜짝 놀랐으며 낙오자 없이 완주하는 모습을 보니 절로 미소가 지어졌다.”고 말했다. 영가초등학교 이○○ 학생은 “1차 라이딩에 이어 2차 라이딩도 완주하게 되어서 기쁘고, 자신감이 생기는 것 같다. 우리나라 자전거길이 너무 아름답다.”고 소감을 전했다.
□ 이순호 교육장은 “북한강 자전거길 완주를 축하하며, 인솔하신 선생님들과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학생들 덕분에 도전과 성취를 이룰 수 있었다. 내년에는 단위 학교별로 자전거 동아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