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동부초등학교(교장 엄상일)은 2022년 10월 13일(목)~14일(금)까지 1박 2일간 6학년 수학여행을 실시하였다.
문화적으로 소외되기 쉬운 시골 학생에게 다양한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박 2일 간 부산의 부산롯데월드와 해운대 아쿠아리움을 체험하고 해동용궁사를 탐방하는 일정으로 채워졌다. 특히 이번 수학여행은 1학기 때 학생 및 학부모의 설문을 통해 장소와 시기가 결정되어 그 만족도는 더욱 높았다. 또한 그동안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해 마음껏 체험활동에 참여하지 못한 우리 6학년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친구들과 함께 자면서 우정도 나누며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한 번에 날려버리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6학년 이○○학생은 “4학년 때부터 코로나19 때문에 체험학습의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올해 처음으로 1박 2일 수학여행을 가게 되어 기대가 컸고, 기대한 것 이상으로 신나고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울러 10월 14일에는 유치원과 1~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학기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유치원은 안동산림박물관, 1~3학년은 문경 에코랄라, 4~5학년은 대구 이월드로 다녀왔다.
이번 체험학습을 통하여 코로나19로 인해 부족했던 교과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교 밖 활동을 통해 상호 존중과 협동하는 마음을 기르고 학창 시절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며 내일의 보람을 위해 희망적인 꿈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