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왜관중학교(교장 오홍현)에서는 2022학년도 2차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을 10월 17일(월) 11시부터 16시까지 1부와 2부로 나누어, 학생 진로활동 지원과 학부모 진로 체험을 실시하였다.
◇ 1부에서는 학교도서관에서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자유롭게 참여하는 학생들의 만들기 체험(여러 종류의 마크라메, 캔버스 압화, 조립 등)을 직접 지도하였는데, 학부모가 미리 샘플을 만들어 학생들에게 보여주며 가르쳐 주었고, 이어서 2부에서는 진로활동실에서 학부모들이 참여하는 가죽공예 체험을 하면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 2022학년도 1,2차 학교참여 지원사업을 진행한 학부모회 전OO회장은 “이 사업으로 학교와 학부모는 교육활동의 동반자로서 상호 존중하는 문화를 형성할 수 있었고, 학생활동에도 학부모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내는 데 도움이 되었다. 더불어 학생과 학부모가 교육의 한 주체로 학교 교육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가정·학교간 소통함으로써 학교 교육의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고 하였다.
◇ 왜관중학교 학부모회는 1차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으로, 등굣길 아침밥 나누기 봉사활동도 하고 사제동행 체육 한마당 행사를 둘러보면서 학생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고, 자녀와 함께하는 색다른 진로체험을 통해 청소년기 자녀와의 소통 기회를 제공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