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미 신기초등학교(교장 임선희)는 10월 18일 화요일 본교 강당에서 3학년 11명 학생을 대상으로 전통 놀이 체험을 통한 인성교육을 실시했다.
♣ 전통 놀이 체험을 통한 인성교육은 구미시니어클럽 구미문화 생활학교에서 5명의 강사들이 본교에 와서 전통 놀이 중 한궁, 투호, 전통 제기차기 등 3종류의 놀이를 3개조로 편성하여 팀티칭 방식으로 학생들에게 알려주었다.
♣ 강사들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전통 놀이와 관련된 이야기를 들려주고, 한궁, 투호 놀이, 제기차기가 무엇인지와 방법 및 요령을 설명해주셨다. 1개의 조가 10분씩 돌아가면서 게임을 하도록 하였으며, 진행자는 각자의 취득점수를 취합하여 기록한 후 점수를 집계하여 우수자를 발표하는 방식으로 운영하였다.
♣ 전통 놀이 체험교육에 참여한 김OO학생은 “한궁, 투호, 제기차기 방법을 배우고, 전통 놀이 체험을 직접 해 볼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임선희 교장은 “학생들이 전통적인 놀이문화를 경험해보면서 서로 간 친밀감과 공감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이번 전통 놀이 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우리 민족의 대중적 놀이문화를 실습해봄으로서 조상들을 생각하는 기회를 접하고, 건전한 놀이문화 제공으로 올바른 시민으로 자라나 건전한 민주시민 육성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