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전초등학교(교장 김동섭)는 10월 15일(토) 학부모 20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학부모 체험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본교 강당에서 진행되었으며 모든 학부모들은 마스크를 착용한 채 교육이 진행되었다.
□ 본격적인 체험 이전에 참여 학부모가 모여 간단한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올 한해동안 진행된 학교교육과 여러 행사에 관해 얘기를 나누며 잘된 사업과 아쉬웠던 사업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남은 학년도 동안의 학교교육의 방향과 구성에 대해서도 여러 의견을 수합하였다.
□ 이어진 학부모 체험 연수는 가죽공방 라온제이와 연계하여 진행되었으며 간단한 가죽카드지갑을 만드는 체험으로 구성되었다. 먼저 만들어진 지갑 가죽 틀에 바느질을 하여 가죽을 고정시켰고, 절단면을 다듬고 마감제를 바르고 연마하여 지갑을 완성하였다.
□ 체험 연수를 끝낸 뒤에는 학교 학부모회장의 주도하에 다양한 학부모회 사업을 안내하였다. 또한 추후 희망 사업을 조사하고 의견을 모아 남은 기간 및 2023학년도 학부모회에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조치하였다.
□ 한 학부모는 학부모 체험 연수가 끝난 뒤“코로나 이후 학부모들이 이렇게 한 자리에 모이기가 쉽지 않았는데 이런 모임을 가질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가을을 맞아 재밌는 가죽공예를 할 수 있어서 좋았고, 학교에 다양한 행사들에 더욱 참여하고 싶어졌다.”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