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양군 일월초등학교(교장 김종욱)는 10월 18일(화) 9시부터 18시까지 1~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구 신세계 백화점을 방문하여도시 속 다양한 여가 및 음식 문화를 체험하는 체험학습을 실시 하였다.
□ 오전 신세계 백화점 트램폴린 센터를 방문하여 놀이문화를 체험 하였다. 트램폴린 센터의 다양한 놀이기구를 이용하여 동생 그리고 오빠, 누나들과 함께 어울려 신나는 시간을 보냈다.
□ 점심은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을 방문하여 다양한 서양 음식을 체험하였다. 우리 지역에서 평소 접하기 힘든 스테이크와 스파게티를 먹으며 한식과 다른 특징을 느껴보고 레스토랑 이용시 바른 예절에 대해 익혀보았다.
□ 오후에는 아쿠아리움을 관람하였다. 교과서나 책 속에서 보았던 다양한 바다 속 동물을 관찰하였고 특히 동물 먹이주기 체험을 통해 동물과 교감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하였다.
□ 체험에 참여한 2학년 학생은 "엄청 큰 트램폴린에서 많은 친구들과 함께 놀아서 더 신나고 재미있었어요. 점심은 처음 먹어본 음식이라 처음에는 헉 했지만 먹다보니 맛있게 느껴졌어요. 우리 동네에서 못해 보던 여러 가지 체험을 해서 즐거웠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 김종욱 교장은 “우리 교육청 교육여건회복 지원사업을 통해 본 체험학습을 운영하였습니다. 본교 학생들의 실태를 고려하여 다양한 신체놀이와 음식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 아이들이 우리 지역과 다른 지역의 문화를 오늘 하루 동안 경험해봄으로써 지역과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이 넓어졌기를 바랍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