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안성시 안성3동은 지난 18일 안성시립중앙도서관 다목적홀에서 안성3동 주민 150여명을 초청해 ‘2022년 찾아가는 시정보고 및 시민제안’ 행사인 ‘정책공감토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3동 주민자치 밴드교실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김보라 안성시장의 시정 추진 경과와 앞으로의 비전 설명, 2021년 하반기 안성3동 건의사항 추진경과 보고 지역현안에 대한 주민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시정 보고 브리핑에서는 안성3동주민센터 신축, 마을공영버스 추진, 중점 공약사항 추진 보고 등 많은 주민들이 궁금해하는 사항들을 일목요연하게 전달하며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기관사회단체 회원들과 시정발전에 관심 있는 많은 주민들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지역 현안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중앙로-금산로터리 간 인도 설치, 삼정아파트 저류지 활용방안, 안성3동 소공원 조성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3동을 만들기 위한 방향을 제시했다.
이에 김보라 안성시장은 “시정에 관심 가져주시고 오늘 행사에 참석해주신 주민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오늘 제안해주신 다양한 의견들을 검토해 살기 좋은 안성3동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