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안성시는 민원담당공무원의 스트레스 해소와 심신 재충전을 위해 거제도와 통영 일원에서 민원담당공무원 힐링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복잡·다양한 민원수요의 증가로 인해 감정노동에 시달리는 민원담당공무원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심신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해 활기찬 직장분위기를 조성하고 대민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된 이번 힐링프로그램에는 민원담당공무원 40여명이 참여했으며 민원업무에 지장이 없도록 인원을 나누어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1기가, 12일부터 14일까지 2기가 진행됐다.
업무 중 작용하는 스트레스 해소법, 숲 치유 및 자연 속 힐링 탐방 순으로 진행됐으며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동료들과 함께 서로 공감하고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 참석자들은 “자연과 함께하며 그동안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며 “이를 통해 더욱 질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시민 만족도를 높이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권순광 안성시 토지민원과장은 “업무에 지친 심신을 치유하고 에너지를 충전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해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건강한 마음으로 시민들에게 더욱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