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중학교(교장 김미라)는 2022년 10월 19일(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 흡연예방 홀로그램 공연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2022학년도 흡연예방 및 금연 실천 심화형 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기획하였으며, 효과적인 교육을 위해 학년별로 나누어 공연을 관람했다.
이번 공연은 공연자 전면에 놓인 특수제작 투명 스크린에 3D 영상을 투영하는 홀로그램 영상 기법을 적용하여 이전 공연에서 느낄 수 없었던 새로운 스타일의 공연을 선보였다. 실감나는 영상을 통해 유해한 담배의 실체를 설명하고, 여기에 스토리텔링을 덧붙여 선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공연을 본 OOO학생은 “ 흡연예방공연을 예전에도 몇 번 볼 기회가 있었지만, 이번 공연은 영화에서 보던 CG 느낌을 살려 지루함 없이 집중할 수 있었다. 담배는 한번 시작하면 끊기 어려운 만큼 아예 손대지 않아야겠다고 다짐했다.”고 말했다.
김미라 교장은 “우리 학교는 학생 수 400명 규모의 남자 중학교로 학생 간 흡연 전파 우려가 높아 흡연예방·금연교육이 매우 필요하며, 적절한 교육 시 예방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좀 더 새롭게 다가갈 수 있는 친근하고 효과적인 교육을 진행하도록 모든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