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진남부초등학교(교장 임인학)는 2022년 10월 12일(수)부터 10월 14일(금요일)까지 2박 3일간 6학년(29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서울일대 및 에버랜드에서 수학여행을 실시하였다. 이번 수학여행은 체험 장소 및 숙소 사전 답사, 안전교육을 철저히 실시한 이후 시행되었다.
□ 수학여행은 한국수력원자력 주식회사와 교육청 예산을 통해 수익자 부담 없이 실시되었으며, 첫째 날은 덕수궁, 국립중앙박물관을 방문하여 우리나라의 역사를 배우고, 이를 통해 바람직한 역사적 기능과 태도, 가치관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은 국회의사당, KBS를 방문하여 다양한 직업 체험을 실시한 후 용인에 위치한 에버랜드로 이동하여 마지막 날까지 친구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았다.
□ 학생들은 학습의 장소를 직접 현장으로 옮겨 평소 학습한 내용을 현장에서 체험하고 감상함으로써 호연지기를 기르고 다양한 경험을 체험하였다. 체험 장소, 숙소 방문 전 원활한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전교육을 철저히 실시하였고, 부모님의 품에서 벗어나 같은 학교 학우들과 3일간 생활하며 자립심과 배려하는 마음을 기르는 시간을 가졌다.
□ 수학여행에 참가한 6학년 김○○ 학생은 “올해가 초등학생으로 생활하는 마지막 해인데, 이번 수학여행을 통해 즐거운 추억들을 많이 남길 수 있어서 정말 잊지 못할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