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루초등학교(교장 이사열)는 10월 20일(목) 경상북도교육청 지정 AI교육 연구학교 중간보고회를 개최하였다.
본교는 2022년 AI교육 연구학교로 지정되어‘AI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AI 리터러시 함양 방안’을 주제로 학생 활동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왔다.
이날 중간보고회는 본교 연구학교 운영 교사, 교육연구사, 장학사, 교감과 수석교사로 구성된 컨설턴트 및 관내 회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의 성과를 바탕으로 한 전 학년 수업 참관 및 학년별 수업 협의회, 전체 협의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전체 협의회는 학년, 전담별로 준비한 AI 부스를 운영하여 AI교육을 회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연구 내용 보고 및 자유 토론 방식을 통해 내년도 연구학교 운영에 대한 방향 및 개선점을 찾아보았다.
이사열 교장은 “미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서는 디지털 사회의 변화에 발맞추어 교육도 변화해야 한다. 학생들에게 요구하는 디지털 소양 능력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미래지향적인 AI교육과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내실 있는 수업을 통해 시대가 요구하는 교육에 한 걸음 더 나아가겠다.”라는 뜻을 밝혔다.
본교는 중간보고회를 통해 AI교육 운영 사례가 학교 간 유익한 자료로 활용되기를 기대하며,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AI교육 연구학교를 운영하기 위해 전교직원이 함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