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지원청Wee센터(교육장 권혜자)는 10월 19일(수) 2022학년도 집단상담 프로그램 촉진자 및 위로하나 멘토단을 대상으로 글로컬인재교육원 학생상담자원봉사자실에서 연수를 실시했다.
2022학년도 예천Wee센터에서 진행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4월 말부터 11월 중순까지 풍양초를 비롯한 관내 총 8개 학교에서 11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자기성장, 대인관계, 꿈 찾기 등의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었다. 위로하나 멘토링 프로그램은 6월 멘토단을 구성해 7월부터 본격적으로 관내 초 3명, 중 1명 멘티 학생들과의 매칭 이후 상시적으로 대면, 비대면 상담을 이어나가며 정서적 지지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서관우 정신과 전문의로부터 위기 상담 사례에 대한 내용에 대한 전달 뿐 아니라, 촉진자와 멘토단이 학생들을 만나는 과정에서 겪은 어려움에 대해 자문을 받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촉진자와 멘토단 활동에 모두 참여중인 자원봉사자의 소감을 나누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이재경 Wee센터장은 “학생들과 직접 만나 수고해준 상담자원봉사자들께 감사드리고, 이번 연수를 통해 상담 역량을 강화하고 프로그램들이 더욱 활성화되어 학생들의 밝고 건강한 학교 생활을 지원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