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문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서(원장 김영준)는 10월 19일(수) 유아들은 부모님과 함께 승마 체험을 다녀왔다.
□ 이번 승마 체험은 유아 및 학부모 대상으로 심리・정서 치유 활동 행복감증진을 위해 안동 승마공원에서 승마체험을 하였다
□ 유아들이 조교 선생님의 도움으로 말을 탈 때 박OO이는 “선생님 말이 너무 커서 무서워요.”라고 하면서 손잡이를 꼭 잡았고 신OO“선생님 저는 진짜 말은 처음 봐요”라고 말하기도 하였다. 신OO는 “처음에는 무서웠는데 말 타는 거 재미있었어요” 라며 폴짝폴짝 뛰며 좋아하였다. 또 농장 주변의 공작새도 보고 귀여운 토끼들에게 먹이도 주었는데 박OO이는“선생님 토끼가 내가 주는 풀을 너무 잘 먹어요, 라며 즐거워하였다.
□ 학부모님들도 유아들이 탈 때는 “애들아, 앞을 봐야지, 고개 들자” 라고 말하였는데 신OO어머니는 “막상 내가 타보니 긴장되고 아이들이 정말 대단 했었네요” 라고 하였고, 박OO어머니는 “아이들이 혼자서는 말을 못 탈 것 같았는데 혼자 타는 것을 보니 너무 좋았고 아이들과 함께 좋은 경험을 해서 너무 좋네요.”라고 하기도 하였다.
□ 김영준 원장은 ”이번 체험 활동을 통하여 유아 및 학부모님들이 힐링하고 부모님과 함께 좋은 경험과 추억을 만들고 자신감을 키우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