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동꿈터유치원(원장 강성애)은 10월 20일(목) 9시부터 약 4시간동안 유치원 강당 및 새싹 놀이터, 한국생명과학고등학교 일대에서 학부모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학기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 “가정의 행복을 디자인하는 힐링데이”라는 주제로 실시한 이번 학부모 연수는 장기간의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학부모들이 힐링 연수를 통해 유치원과 가정 간의 상호 이해 및 신뢰를 돈독히 하고, 공감과 소통하는 기회를 가지고자 마련되었다.
□ 연수 내용으로는 ▲마음을 치료하는 플라워 테라피, 토마토 앙상블이 연주하는 ▲음악으로 행복한 마음을 키우는 작은 음악회, 대구교육대학교 권택한 교수와 함께하는 ▲코로나 시대, 우리 아이 면역 키우기(맨발걷기) 강의, ▲공감과 소통의 차 테라피 로 총 4가지의 체험과 연수로 구성되어 진행했다.
□ 이번 학부모 연수에 참가한 부모님들은 “프로그램 구성을 보고 기대를 하며 참가했는데, 플라워 테라피부터 맨발걷기까지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음악회를 들으러 갈 시간이 없었는데, 유치원내 새싹 놀이터에서 차 테라피와 함께 이렇게 아름다운 연주를 들으니 정말 행복한 시간이 되었다.” , “아이들뿐만 아니라 학부모들의 힐링까지 생각해주는 자리를 마련해주어서 정말 고맙다.”며 소감을 전했다.
□ 강성애 원장은 “바쁜 와중에도 학부모님들이 많이 참석해주셔서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이번 학부모 연수를 통하여 학부모님들이 잠시나마 코로나 19로 지친 마음을 회복하고 행복하셨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소통하고 공감하는 교육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