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소초등학교(교장 어성천) 「독도수호 이‧사‧부 홍보단」 30여명의 학생들은 지난 10월 16일(일)부터 10월 18일(화)까지 2박 3일의 일정으로 독도를 방문하여 독도사랑 실천을 위한 플래시몹 공연과 독도 역사 탐방을 다녀왔다.
□ 지난 8월에 조직된 농소초 ‘독도수호 이사부 홍보단’은 온⦁오프라인에서 활발한 독도수호 홍보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으며, 이에 일환으로 독도를 방문하여 독도에서 ‘독도는 대한민국 땅’ 임을 전 세계에 알리는 플래시몹 공연과 독도 사랑의 의지를 다졌다.
□ 또한 울릉도에 있는 안용복 기념관, 울릉도•독도 해양 연구기지, 독도 박물관, 독도 전망대를 방문하여 독도를 지키기 위한 옛 조상들의 노력과 독도 보존 및 홍보를 위해 노력하는 다양한 기관을 방문하여 독도 사랑 실천을 직접 체험해 보았다.
□ 이번 독도 탐방에 참여한 홍보단 학생들은 독도에 직접 발을 딛고, 독도가 대한민국 땅임을 큰소리로 외칠 수 있어 정말 감동스러웠고, 앞으로도 소중한 우리 영토 독도를 아끼고, 전 세계에 홍보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밝혔다.
□ 농소초등학교는 앞으로도 대한민국은 독도에 대해 확고한 영토주권을 행사하고 있음을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전 세계로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