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정점자)은 오늘 21일(금) 오전, 유치원 공동교육과정(3지구) 운영의 하나로 예천군 은풍면에 위치한 사과 농장으로 사과 따기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 농장에 가기 전 유치원에서 사과의 모양과 색, 맛이 어떨지 궁금한 것들을 이야기 나누고, 체험활동 시 조심해야 할 점에 대해 안전교육을 실시한 후 사과 농장으로 출발하였다.
□ 농장에 도착한 유아들은 농장 아주머니와 인사하고, 농장을 둘러보았다. 아이들은 나무를 보며‘선생님, 사과가 정말 많이 달렸어요!’라며 자신이 딸 사과를 찾아보며 사과를 따는 방법을 아주머니께 들은 후, 유아들이 두 손으로 조심스레 직접 사과를 따 봉지에 하나씩 사과를 담기 시작하였다.
□ 만 5세 김○ 어린이는 “선생님, 저는 제일 커다란 사과를 찾았어요.”라고 환하게 웃으며 사과를 보였고, 만 3세 박OO 어린이도 “사과가 많아서 너무 무거워요.”라며 봉지를 힘겹게 들고 사과 딴 후의 느낀 점을 이야기하였다.
□ 농장에서 바로 딴 사과를 맛본 아이들은 사과가 정말 맛있다면서 다음에 또 사과 농장에 방문해서 사과를 더 많이 따고 싶다고 하였다. 이번 사과 따기 체험을 통해 수확의 기쁨과 자연을 소중히 여기는 기회가 되었길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