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미시 형곡고등학교(교장 서충교)는 21일(금), 2학기 생명사랑 의식 함양과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친구 사랑 애플데이’를 실시했다.
□ 추위가 제법 기승을 부리는 늦가을, 옷깃을 여미며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온기를 나누듯 학생회를 중심으로 친구 사랑 피켓 흔들기, 바른말 고운말 사용하기, 희망 구호 외치기, 사과(apple)와 함께 속마음 편지 전달하기 등 다양한 친구사랑 실천 캠페인을 진행했다.
□ 달콤한 사과와 함께 편지를 받은 학생들은‘평소 오해, 미안, 감사했던 일들을 이번 기회를 통해 전할 수 있어서 기쁜 마음으로 등굣길을 지나왔다.’, ‘처음에는 응원 구호가 민망했지만 다함께 외치는 소리에 공명하듯 내지르니 뭔가 모를 통쾌함과 자신감이 솟아났다.’,‘우리 학교는 행사가 너무 많다. 그래서 이벤트의 주인공이 된 것 같은 일상을 자주 경험하다 보니 교우관계가 너무 좋아지는 것 같다.’며 멋진 반응을 보였다.
□서충교 교장은 ‘꽃은 바람을 거슬러 향기 낼 수 없지만 선한 사람이 풍기는 향기는 바람을 거슬러 사방으로 번진다고 했습니다. 오늘 여러분들이 실천한 친구를 향한 선한 의지가 형곡고를 더욱 아름답게 변화시킬 것입니다. 이번 생명존중 교육주간 운영을 통해 생명존중을 배우고, 또한 지친 마음을 위로받는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며 격려했다.
□형곡고는 수년동안 학생인권과 교권 존중문화 조성을 위해 매달 다양한 행사나 캠페인 활동을 펼쳐 ‘학교폭력예방 최우수 학교’에도 선정되었으며, 학교폭력 접수 건도 경북 최하위로 학생이 행복하고 교사가 보람을 느끼는 즐거운 학교 풍토를 조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