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동송현초등학교(교장 지상규)가 2022년 전국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공모한 ‘제23회 아름다운교육상’ 학교 부문에서 대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 ‘제23회 아름다운 교육상’은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가 주최하고 교육부, 환경부, 17개 시도교육청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전통과 명예를 자랑하는 교육 관련 상으로 학교가 보다 더 아름답고 즐거운 배움터로 변화될 수 있도록 전국의 우수 사례를 발굴하여 널리 알리는 데 목적이 있다.
- 이에 안동송현초등학교는 ‘지혜·꿈·사랑을 가꾸는 솔티 배움터’라는 비전 아래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한마음으로 삶의 힘을 키우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진행해온 결과를 높게 평가받아 아름다운 교육상 학교 부문 대상(교육부장관상)을 받게 되었다.
- 특히 안동송현초는 미래형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AI 선도학교 운영, 그린 스마트 에코 교육 시스템 구축, AI 환경교육, 지속가능발전교육, 마을 상생 학교-환경교육, 채식 선택 급식 선도학교 운영, 승마 선도학교 운영 등 삶의 역량을 키우는 맞춤형 미래 교육을 실천해오고 있다.
- 지상규 교장은 “안동 송현 교육을 위해 항상 힘써주시는 학교 교직원, 학부모, 지역사회 공동체에 감사드립니다. 본교는 아이들이 삶의 힘을 키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꿈과 미래의 비전을 키우는 교육활동을 위하여 더욱 더 매진할 것입니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