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순호)은 10월 19일부터 10월 20일까지 양일간 안동실내체육관에서 안동시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이 참여하는 『모두가 함께하는 문화‧예술 축제, 2022 안동학생축제』를 개최했다.
□ 2022 안동학생축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교육결손을 해소하기 위한‘따뜻한 교육회복’추진으로 평소 학교 현장에서 이루어진 각종 교육 및 동아리 활동성과를 발표함으로써 학생들의 재능과 소질을 계발하고, 꿈과 끼를 키우는 소통과 나눔의 장을 제공하고자 추진되었다.
□ 공연, 전시, 체험한마당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지역학생연합 ‘안동꿈의오케스트라’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40여 개 팀의 다양한 공연과 12개 학교의 학생 작품 전시로 진행되었다. 특히, 2022 꿈‧끼 체험 합창제와 안동교육지원청 각 센터와 유관기관 연계 진로체험활동을 함께 함으로써 학생 중심 융합 축제의 장이 마련되었다.
□ 이순호 교육장은 코로나로 인하여 2년 동안 멈춰있던 안동학생축제를 개막하게 되어 무척이나 기쁘다는 환영의 말씀을 전했고 학생들이 꿈을 찾고 끼를 키우는 소중한 경험을 공유하고 청소년의 문화와 예술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통해 학교폭력 없는 건전한 학교 문화를 만드는데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