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천초등학교(교장 정점자)는 10월 17일부터 10월 24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골프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오순도순 샷으로 건강 홀인원’이라는 주제로 실시된 본 골프체험학습은 감천면에 위치한 파3 골프장인 이지골프클럽에서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학급 친구들과 4~5명씩 조를 이루어 강사의 지도를 받았으며, 방과후학교 골프부에서 익힌 실력을 필드에서 뽐냈다.
본 체험학습은 코로나19 시기를 겪은 학생들에게 심리․정서, 사회성 회복을 지원하여 몸과 마음 건강의 총체적 일상 회복을 도모하는 교육 회복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었다. 학생들은 골프장의 초록색 잔디와 산의 울긋불긋 물든 단풍잎을 보면서 교실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자연을 느끼고,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신체활동을 하며 그간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했다.
이번 체험에 참여한 6학년 김○○은 “그동안 방과후학교 골프부에서 익혔던 기본 기술을 골프장에 와서 직접 체험해보니 골프가 더욱 재미있게 느껴진다.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맑은 공기를 마시며 야외에서 활동하니 스트레스가 풀리고 친구와 더 가까워진 기분이 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점자 교장은 “학생들이 밝은 표정으로 골프체험을 하는 모습을 보니 덩달아 기분이 좋아진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심리․정서, 사회성 회복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