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암초등학교(교장 이영랑)는 10월 22일 토요일 학교주변 환경정화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성암초 학부모회의 주최로 학부모학교참여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학생 및 학부모 약 250여명이 참여하여 학교주변 환경정화봉사활동 행사를 실시하였다.
□ 환경정화봉사활동에 유치원생을 포함한 가족들도 보였고 할아버지,할머니와 손을 꼭 잡고 동참한 가족들도 보였다. 학교후문에서 출발하여 인근 중산지로 향하는 길에 쓰레기를 주우며 가족과 오순도순 이야기하는 모습이 정겨웠다.
특히 이날 학부모회에서 준비한 트로피에 500원권 2장의 문구교환 상품권에 아이들이 무척 흥미있어했다. 트로피에 상품을 받는 소소한 재미를 통해 더러운 휴지 줍기를 꺼려하던 저학년 학생들에게도 재미있는 활동으로 봉사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 이영랑(성암초 교장)은 봉사활동의 참여로 학생들 마음 안에 작은 봉사의 씨앗이 움트는 계기가 되어 앞으로 훌륭한 인재로 자라남에 확신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00학생(성암초 1학년)아버님은 “작년에도 이 행사에 참여했는데 올해는 더 많은 인원이 참여한 것 같고, 우리가 이런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아이들이 쓰레기를 더 적게 버리는 것 같다”며 흐뭇해하셨다.
또한 이00학생(성암초 4학년)은 “부모님과 함께 학교주변에 나와서 쓰레기도 줍고 맑은 가을 하늘을 만나니 소풍 나온 듯이 즐거웠어요”라는 귀여운 소감을 전했다.
□ 이번 행사로 학생들은 봉사활동의 즐거움과 지역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자부심과 뿌듯함을 느끼게 할 뿐 아니라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을 갖춘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갖추게 하는 계기가 되었고 학부모들에게는 학교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고 학부모회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한 자율적인 학교 소통 문화를 형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