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법전중앙초등학교(교장 강성호)는 10월 24일(월) 생명사랑 활동의 일환으로 본교 학생들과 함께 구근을 심어보고 가꾸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 생명사랑 교육의 한 활동으로 교직원과 학생들이 이미 국화를 개개인의 작은 화분에 심어보는 활동을 했었고 이번에 마지막 활동으로 본교 꽃동산에 튤립과 수선화 구근을 심어보는 활동을 하게 되었다. 구근을 직접 심어보면서 생명의 소중함을 알아가고 느끼게 할 수 있는 좋은 활동으로 참여하는 모두의 참여도는 매우 높았다.
□ 꽃과 구근심기 활동에 참여한 대부분의 학생들은 호기심 반, 흥미 반의 표정을 지으면서 저마다 신기해 하는 것은 물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이러한 활동을 처음 해 본 1학년 이○○ 학생은 “전학온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이러한 많은 활동을 하는 것이 좋고 또한 보람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을 계속했으면 좋겠고 학교가 더욱더 좋게 느껴진다.”는 소감을 밝혔다.
□ 본교 강성호 교장선생님은 “학생들이 직접 식물을 심고 키워보는 활동이 생명사랑의 중요한 바탕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된 좋은 활동이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을 적극 계획하고 지원할 생각이다. 적극 동참해 주신 모든 교직원과 학생 여러분들께 감사함을 느낀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