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곡고등학교(학교장 노순광)는 10월 25일 교내 강당에서 1, 2학년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창작 뮤지컬 ‘쇼미더스쿨 시즌2’를 상연했다. 이번 뮤지컬 관람은 공감, 의사소통, 자기존중감, 갈등해결, 학교폭력 인식 및 대처 등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폭력 예방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공연은 뮤지컬 배우 지망생들의 오디션 과정을 보여주면서 청소년들의 현실적인 고민을 노래와 춤, 랩으로 유쾌하게 풀어냈다. 학생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주제들을 다루고 있어 학생들은 공연에 더욱 몰입했다. 또한 극 진행 과정에서 몇몇 학생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 배우들과 호흡을 맞추고 춤을 추는 등 숨겨둔 끼와 재능을 선보이자 객석에 있는 학생들은 열렬한 호응을 보였다.
공연이 끝난 뒤 배우들과 질의응답을 하며 배우라는 직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했으며 단체 사진 촬영을 하며 좋은 추억을 남겼다.
학생들은 이 행사를 통해 학교폭력의 심각성과 학교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게 되었으며 자신의 꿈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중간고사 준비로 쌓였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입을 모아 말했다. 공연을 진행한 이엘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사곡고 학생들의 열정적인 반응 덕분에 기억에 남을 만한 공연이 되었다면서 학생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사곡고등학교는 학교폭력 없는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어울림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교육공동체의 주도적 참여로 이루어지는 활동을 기획하여 지속가능한 학교폭력 예방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는 데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