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동고등학교(교장 차용석)는 장애학생들의 직업기능 향상과 직업교육에 대한 정보교환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이해 및 공감문화 확산을 위해 2022 전국 장애학생 진로드림 페스티벌에 본교 3학년 정명섭학생이 외식서비스 종목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였다.
□ 교육부가 주최하고 울산광역시교육청이 주관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진로체험활동과 직업기능경진대회를 함께 운영하였고, 인동고는 직업기능경진대회 특수학급 외식서비스 종목에 3학년 정명섭 학생이 참가하여 은상을 수상하였다.
□ 차용석 교장은 “어렵고 힘든 훈련과정을 이겨내고 외식서비스 종목에서 은상을 수상한 정명섭 학생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한 단계 더 성장하고 자신의 목표를 위해 더욱 매진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학생의 직업기능향상과 진로의 다양화를 위해 각종 지원을 확대하고 진로·직업교육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진로드림 페스티벌에 참여한 정명섭학생은 “전국에서 많은 참가자들이 참가하였고, 대회 규모도 커서 긴장도 되었지만 평소 학교에서 박관모선생님께서 열심히 지도해주신 덕분에 좋은 성과가 있었던 것 같다. 정말 소중한 경험이었고, 기회가 된다면 후배들에게 대회에 참가했던 경험과 준비과정에 대해서 이야기해주고 싶다”라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