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태초등학교(교장 고춘식)에서는 2022년 10월 25일(화)부터 10월 26일(수), 이틀 동안 전 교원을 대상으로 ‘교원 심리회복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교원들의 심리 정서가 불안하고 교원의 불안이 학생들에게 전이되는 것을 막고자 힐링 프로그램을 마련한 것이다. 아로마 힐링 치료로 천연향을 느끼며 사회적 거리두기로 소원해진 교원 간 친목을 도모했다.
◽ 이날 교육은 ‘오!은하수 공방‘ 대표인 김수연 강사에 의해 하루 2시간의 수업으로 이루어졌다. ‘라벤더 자운 모이스쳐 로션’과 ‘편백 총명 샴푸’를 만들면서 다양한 천연향의 치유효과를 느낄 수 있었다.
◽ 연수 활동 중 천연제품을 만들면서 화학제품의 위험성에 대해 강사와 교원 간 의견을 나누었으며 인간의 건강과 수질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천연제품을 써야 한다는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 천연오일 향을 맡으며 업무 스트레스를 이완할 수 있었으며, 교원 간 서로 의견을 나누며 유대관계를 강화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 천연로션을 만드는 재료에는 라번더 워터, 폼글리콜, 세라마이드, 자운고 오일, 시어버터, 판테롤, 세토스, 올리브 소트트왁스, 히아루론산, 한방 방부제, 에센셜 오일 등 20개의 재료가 들어갔다. 천연샴푸에는 편백워터, 폴리쿼터, 글리세린, LES, 판테놀, 올리브리퀴드, 에센셜 오일 등 13가지의 재료가 들어갔다. 시중에 파는 제품과 달리 화학약품은 전혀 사용하지 않고 제품을 만들 수 있다는 것에 교원들은 안심이 된다고 말했다. 전문강사의 도움으로 건강한 천연제품을 써야 하는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그것이 결국 지구를 살리는 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교원들은 힐링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
◽ 고춘식 교장선생님은 “교육 및 방역의 최전선에서 노력하고 학교 업무효율화를 위해 노력하는 교원들의 심리회복을 할 수 있는 정서적 지원 프로그램을 더 많이 준비하겠다.”며 교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