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선초등학교(교장 박현숙)는 전교생(55명)을 대상으로 2022년 10월 27일(목)에 작은학교 자유학구제 학업중단예방활동 강화 학교장터를 실시하여 학업중단 없는 교육환경을 만들고 있다.
□ 서선초등학교는 작은학교 자유학구제 학업중단예방활동 강화 학교장터를 운영하기 위하여 사전에 교사들은 마일리지 발급을 위한 기준을 세우기 위한 협의회를 실시 하였다. 그 이후에 기준을 바탕으로 학생들은 선행활동으로 마일리지를 발급 받았다. 그 결과 교내에서 예절을 바탕으로 배운 것을 실천할 수 있는 실천적인 교육환경을 만들 수 있었다.
□ 10월 27일(목)에는 첫 번째 작은학교 자유학구제 학업중단예방활동 강화 학교장터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그동안 자신이 모은 칭찬화폐로 부모님, 친구, 선생님의 선물을 구입해 나눠줌으로써 따뜻한 마음을 전하였다.
□ 5학년 유○○학생은 “다른 학교에서 해본 적이 없는 학교장터를 운영하니까 너무 재미있고 앞으로 칭찬받는 행동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고 학교가 더 좋아졌어요”라는 소감을 말하였다. 서선초등학교에서는 11월, 12월에도 학업중단예방활동 강화 학교장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 박현숙 교장은 “학생들의 학업중단예방활동 강화 학교장터로 학교에 대한 긍정적인 마음을 함양하게 되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서선초등학교 학생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키우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